■ über das auto/꿀TIP 2015.01.17 09:00

자동차 사고, 유형별 과실비율(보험율)은 몇대 몇?! 1편

 

 

이른 오전부터 햇살은 쏟아지고, 두 뺨을 스치는 겨울 찬 공기가 유쾌한 주말,  대학교 졸업동기들과 1박2일 여행약속을 잡아놓고 들뜬마음으로 집을 출발합니다. 고급 펜션은 이미 한 달도 전부터 미리 예약해놨고, 렌트 대신 나의 차를 가지고 강원도를 여행하기로 해서 어제 주유하면서 기계 자동세차도 말끔히 끝내놨습니다. 차 시동을 켜고, 하이패스 배터리도 점검하고, 네비게이션으로 오늘을 위해 다운받아놧던 최신곡을 틀어준 다음, 동기들을 만나러 출발!.  바리바리 싼 짐가방안에는 우리의 목적지 횡성에서 한우를 구워먹을 때 요긴하게 써먹을 허브솔트와 고기전용 쌈장, 갓 빨아 말려 피죤향이 폴폴나는 예쁜 잠옷, 평소에 바빠 사놓고 읽지못했던 책도 한권 들어있습니다.  "어!!! 우리 저번에 봤던 커피숍~ 거기 가 있어~" 없던 애교가 절로 나오는 씐나는 횡성여행! 서둘러 전활끊고 신호등이 초록불로 바뀌는 순간!?!

 

 

콰앙-!!!!!!!!

 

하아... 정말 속상합니다. 한숨이 절로 나오고, 갑작스러워 당황스럽죠, 자동차 블랙박스에 영상이 찍히긴 했을텐데, 순식간이라 뭐가 뭔지 잘 모르겠고, 바리바리 싸온 짐과 허브솔트, 고기전용쌈장은 집에 고이 모셔가야하고, 동기들에게도 대안을 찾아 연락해야할거예요. 

이런 당황스러운 자동차 접촉사고의 순간. 사고 현장 사진을 찍어놓고, 보험사에 전화하는 건 필수 항목인데요, 종종 보험사에서 이야기하는 과실비율이 적정하지 않게 느껴질때가 있어요. 모닝와이드라는 TV프로그램에서도 변호사가 몇대~몇! 하면서 보험사에서 잘못 알려준 과실비율을 바로잡아주곤 하더라구요?!

 

자동차 사고에대한 경험이나 지식이 없으신 분들, 미리 정보를 알아두시면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아 준비했는데요,

흔히 발생하는 차사고의 과실비율들을 정리해봤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 

 

혹시 모를 상황, 미리 알아두시면 분명 도움이 되겠죠?!

물론 안전운전, 방어운전하셔서 보험사에 전화하는 일이 없을수 있다면 더욱 좋겠구요. :)

언제나 안전운전하세요!